홍보의 목적은 매체에 자료나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 또는 조직에 대하여 대중이 갖는 호의적인 인상을 가져오겠금 하기 위하는데 있다.
결국 홍보는... PR 주체와 매체측과의 상호 이해된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적인 시각위에서 펼쳐지는 PR의 한 기술이자 활동인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현대사회의 요청에 부응하여 수행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다음의 원칙들이 강조되어야 한다.
1. 민주사회에서 최종적인 판단을 행하는 것은 수요자인 공중이라는 점을 인식하여,
정확하고 사실된 정보(information) 를 제공하여야 한다.
2. 일방적인 정보의 제공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중과 공급주체 사이의 상호작용에 근거하여야 한다.
3. 홍보는 공중을 의식하고,
그들의 이익 또는 공공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4. 홍보는 계몽적이어야 하고 교육적인 성격을 가져야 하므로,
특히 수요를 촉발하고 공급을 자극하는 접근도의 차이로 왜곡되어서는 안된다.
5. 홍보는 인간관계에 기초하여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자칫 그 복잡한 메카니즘을 통해 비인간화의 병폐를 초래하기 때문에 이를 경계하여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팝스애드
'현명한 직장생활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창업, 창업하기 전 마지막으로 이것만은 챙겨보자 (0) | 2017.11.30 |
---|---|
팝스애드 - 카멜레온 프랜차이즈 마케팅 (0) | 2017.11.20 |
전시회, 박람회에서 사용하는 홍보매체와 효과 (0) | 2017.11.13 |
소점포의 창업과 홍보 마케팅 (0) | 2017.11.10 |
퍼블리시티(Publicity)란 무엇인가? (0) | 2017.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