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을 잘 보기 위한, 면접 10계명을 소개해드립니다.
1계명 :
결론부터 이야기한다. 부연설명은 그 다음에 구체적으로 조리있게 말한다.
2계명 :
올바른 경어를 사용한다. 유행어는 피하고 특히 존경어와 겸양어는 혼동하기 쉬우므로 조심한다.
3계명 :
질문의 요지를 파악하고 예, 아니오를 명확히 명확한 답변은 진행을 부드럽게
4계명 :
미소를 잊지 말 것 웃는 얼굴이 좋지만 헤퍼서도 안되겠죠?
또한 면접관들은 신세대가 아님을 명심하고 의상이나 헤어스타 일이 너무 튀는 것은 부정적 결과를 줄 수 있습니다.
5계명 :
답의 패턴을 기억하고 명심 예(발랄), 한마디로 말씀드리면(결론), 예를들면(구체적인 예), 그래서(확인), 이상입니다(끝)정도는 기억한다.
6계명 :
반론을 잘할 것 독불장군은 금물,
그렇지만 납득이 안가면 그냥 넘기지 말고 면접관의 기분이 상하지 않는 태도로 차분히 반문하자.
7계명 : 최후의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라 대답을 잘못했다고 할지라도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임하면 상황을 역전시킬 수도 있다.
8계명 :
즉흥적인 대사에 강할 것 집단면접에서는 앞사람의 말을 근거로 해서 말하는 것도 요령
9계명 :
유머를 잊지 말 것 상황에 맞는 유머는 대화를 활성화시킨다.
다소 딱딱한 주제나, 격앙된 토론에서 에피소드를 첨가해 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10계명 :
잘못된 버릇을 고친다.
상대를 불쾌하게 하는 의사전달이나 너무 큰 목소리나 빠른 말투, 불안정한 시선, 자신도 모르는 버릇 등에 주의하며 자신을 점검한다.
'현명한 직장생활 > 취업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문이력서 잘쓰는 법 (0) | 2017.08.30 |
---|---|
헤드헌터가 제안하는 경력자 이력서 작성법 (0) | 2017.08.30 |
빌게이츠 명언 (인생의 10가지 충고) (0) | 2017.07.18 |
이력서 잘쓰는 법 (0) | 2017.07.04 |
이런 회사에 이력서를 넣어라! (성공취업) (0) | 2017.07.03 |